부처보도자료
‘종자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립종자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농우바이오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2015-03-16
- 조회수4125
-
발간일
2015-03-13
-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 원문링크
-
키워드
#종자산업
- 첨부파일
국립종자원(원장 신현관)은 3월 13일(금) 「ICT 활용, RD 등 연구 협력방안 논의를 통한 종자(품종) 선발 및 종자관리 전문화·선진화」를 위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분원장 오상록), 농우바이오(대표 정용동)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 신품종등록체계 적용을 위한 ICT기반 작물품종 선발·분석 기술 분야 협력, 식물 표현체학 연구에 관한 협력으로 종자분야 연구개발 및 이의 실용화를 추진하는 것이다.
현재 각 기관은 미래창조과학부 창조비타민프로젝트 `고품질 종자개발을 위한 ICT기반 품종 선발-분석 기술 개발' 과제를 공동 수행함으로써 실질적인 협력 성과 도출에 착수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종자관련 전문가를 활용하여 종자분야의 발전을 위해 연구와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립종자원은 국내 유일의 종자전문 총괄 기관으로 신품종등록 및 종자분야 연구 등 국내 종자산업 육성을 위해 힘써 왔고,
ICT 융합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 등 천연물 분야 전반에 걸쳐 활발한 연구를 진행 중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 고기능성, 내병성, 고품질 종자를 연구·개발·보급하는 농우바이오와 손을 잡으며 민·관·연 협력을 통한 국내 종자산업 기술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자원 관계자는 “농업에 첨단기술을 접목시킨 연구개발 및 종자산업 분야의 적용을 통해 농가의 소득증대뿐 아니라 관련 연계식품, 바이오산업의 동반 성장에도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