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보도자료
안전한 의료기기!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집니다.
- 등록일2015-05-29
- 조회수2940
-
발간일
2015-05-29
-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 원문링크
-
키워드
#의료기기
- 첨부파일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제8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하여 ‘안전한 의료기기!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집니다.’를 주제로 5월 29일(금) 밀레니엄 서울힐튼(서울 중구 소재)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올해로 8회를 맞은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ㆍ공포일(2003. 5. 29)을 기념하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우수 의료기기 개발·공급에 노력하는 정부ㆍ산업계ㆍ학계ㆍ소비자단체 등 관련 종사자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화합과 소통의 행사이다.
□ ‘14년 국내 의료기기 시장규모는 5조 198억원으로 전년대비 8.3% 증가하였고,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도 6.4%로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 또한 의료기기 산업 종사자 수도 6만 1천여 명으로 전년대비 약 6% 증가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 특히 최근에는 모바일 기술을 이용한 개인의 건강관리용 ‘앱(App)'이 스마트폰에 탑재되고, 생체내에서 분해되는 신소재로 만들어진 골절합용나사가 국내에서 개발되는 등 첨단 기술이 융합된 고부가가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 이날 행사는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와 함께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축하하기 위한 1부 기념행사와 의료기기 정책 및 제도를 공유하는 2부 세미나로 진행된다.
○ 1부 기념식은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53명) ▲기념사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되며,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국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주)대성마리프 이재화 회장에게 포장이 수여되며, 의료기기 안전 확립에 기여한 지멘스(주)의 박현구 대표에게 대통령 표창이 수여되는 등 그간 의료기기 산업발전 과 안전관리에 기여한 각계 인사 53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된다.
○ 2부 세미나는 ▲‘15년도 달라지는 의료기기 정책 및 제도 ▲EU의 의료기기 인허가 동향 ▲의료기기 수출기업의 시장확대 전략 등의 주제로 식약처와 국내ㆍ외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 김승희 처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안전관리에는 더욱 철저를 기하면서도 불필요한 규제는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우리 기업들이 창조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국민의 눈높이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