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보도자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립종자원
- 등록일2017-08-28
- 조회수2675
-
발간일
2017-08-25
-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 원문링크
-
키워드
#국립종자원
- 첨부파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립종자원
국립종자원(원장 오병석)은 김천 혁신도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8.26(토) 오후 3시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가족이 함께하는 ‘국립종자원 방문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같이 지역주민 초청행사를 추진하는 것은 김천 혁신도시 이전(2014.7) 이후 지역주민과의 상생협력 노력이 기관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천 혁신도시 지역주민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의 반도체인 종자산업을 소개하고 농작물 수확체험과 글짓기 등 가족참여 위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종자원 방문의 날 행사는 올해 2회째이며, 작년 행사를 경험으로 보다 알찬 행사로 만들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원하는 ‘국민디자인단*’과 권익위원회의 ‘국민생각함**’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반영한 체험프로그램으로 행사내용을 보완하여 지역주민을 찾아간다.
* 국립종자원의 ‘국민디자인단’ : 지역주민 및 초등생 학부모, 유치원·초등교사, 체험활동 전문가 등 10명 내외로 구성
** 국립종자원의 ‘국민생각함’ 과제명 : ‘씨앗(종자)’ 분야 국민참여 체험 프로그램 공모
그동안 국립종자원은 주민 곁으로 바짝 다가서기 위해 농업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시설 개방 및 소외계층 후원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지방도시가 하나가 되어 함께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앞으로도 국립종자원은 김천 혁신도시의 빛이 되기 위해 ‘방문의 날’, ‘소외계층 후원’, ‘씨앗나눔’ 등 여러 방법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꾸준히 봉사를 전개해갈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