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보도자료
의료정보정책의 미래 설계를 위한 자문위원회 출범
- 등록일2018-03-22
- 조회수2773
-
발간일
2018-03-21
-
출처
보건복지부
- 원문링크
-
키워드
#의료정보정책#미래 설계#자문위원회
- 첨부파일
의료정보정책의 미래 설계를 위한 자문위원회 출범
2018년 제1차 의료정보정책 자문위원회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새롭게 「의료정보정책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3월 21일(수) 오후 2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회의에는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영성 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한다.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위원회 운영을 복지부에서 위탁받아 사무국 역할 수행
의료정보정책자문위원회는 의료정보 분야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향후 의료정보정책의 중장기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다양한 개선방안 및 상호 연계방안 등을 논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는 위원장을 맡은 서울대학교 김명기 명예교수를 비롯하여 ①의료정보, ②보건의료, ③기술·보안, ④사회·윤리·법, ⑤정책·제도, ⑥연구개발(R&D) 등 6개 분야 전문가로 구성하였다.
또한, 각 분야별 세부 전문가 인력풀(pool)을 구성하여 특정 전문분야에 관한 추가 자문을 실시하는 등 위원회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의료정보정책자문위원회는 정기회의(연 4회)를 기본으로, 필요시 수시 회의(서면 또는 대면)를 개최한다.
주요 논의 주제의 경우, 전문가 공개포럼(연 3회) 개최 및 이슈리포트 발간(연 4회 이상) 등을 통하여 정책개선 방향, 국내·외 의료정보 동향 및 의료정보분야 주요 이슈 등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①자문위원회 운영방안 ②해외 의료정보정책 추진현황 ③진료정보교류사업 추진현황 등에 대하여 우선 논의한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은 행사에 앞서 축사를 통해 주요 의료정보정책 간 연계운영 방안과 향후 추진전략 수립 등에 대해 위원들의 지혜를 모아주기를 당부할 예정이다.
<붙임> 2018년 제1차 의료정보정책자문위원회 개최계획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