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산업동향

틈새시장 대상 바이오의약품 시장 주도

  • 등록일2012-03-27
  • 조회수9910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틈새시장 대상 바이오의약품 시장 주도 
 

임상 과학화·혁신·다양화·비용절감책 도모
신약개발 독려하려면 약가 프리미엄 인정해야

[창간25 특집2]혁신형 제약산업으로 진전
위기탈출 국내 제약 R&D 전략


전용관 보령제약 부사장ㆍR&D센터
장  
 


약업 시장의 환경 변화

 

이번 세기 전 세계 제약시장은 커다란 위협에 직면하고 있다. 65세 이상 고령환자의 증가, 만성질환의 발병 증가, 치료에 사용되는 비용 증가 및 정부의 건강보험 범위 확대 등 건강보험료 증가뿐 만 아니라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한 건강보험에 대한 지출 감소(US)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또한 대대적인 특허 만료로 인해 1,000억 달러의 오리지널 의약품의 특허만료로 인한 매출 감소는 바이오시밀러(Biosimilar)의 시장 진입을 가속화시키는 촉매제로 작용하고 있다.

 

따라서 전 세계 제약 환경은 건강보험 예산 감소, P&R 삭감, 제너릭 의약품의 침투 및 정부의 규제·규율 강화의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정부의 건강보험 적자의 증가에 따른 약가의 지속적인 인하 압력에 신약 개발뿐만 아니라 제너릭 개발마저도 위축되고 있는 실정이다.

 

IMS의 2011년 제약시장분석에 따르면, 전세계 제약 산업의 2010년 전체 시장 크기는 8,000억 달러였으며, 2013년까지 1조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시장(Mature market, US, 5EU)은 브랜드제품의 판매 감소로 성장이 둔화되고 있으나, 아시아와 남미 등 신흥시장(Pharmerging market)은 제너릭 의약품의 영향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앞으로 주목해야 하는 시장이 되고 있다.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정보

자료 추천하기

받는 사람 이메일
@
메일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