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산업동향

독일, 유럽 내 가장 큰 화장품시장

  • 등록일2013-03-28
  • 조회수8165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화학・에너지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독일, 유럽 내 가장 큰 화장품시장

- 2012년 결산 통해 알아보는 독일 화장품시장 -

- 천연화장품이 여전히 트렌드 -

 

화장품 전체 품목별 시장현황

 

○ 화장품 전체 시장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소폭이나마 성장하는 추세이지만, 발 케어 제품과 애프터셰이브 제품은 매출이 하락함.

 

 ○ 독일 화장품산업의 남성용 제품은 주로 데오드란트와 샤워젤의 비중이 높음. 남성전용 제품인 면도제품이나 애프터셰이브 제품이 성장하지 못한 반면, 남성용 향수나 목욕샤워제품이 큰 성장을 한 것이 그 이유임.

 

 ○ 2012년 거의 정체상태에 가까운 소폭 성장만 했는데, 유통구조 자체의 변했기 때문임. Drogerie에는 큰 성장이 있던 반면에, 전통적인 유통경로인 건강식품점(Refoermhaeuser)과 친환경제품 판매점은 고객의 방문이 많지 않았음.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정보

자료 추천하기

받는 사람 이메일
@
메일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