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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독일 건강보조식품, 제약과 식품 틈새시장 진출 전략은?

  • 등록일2013-06-11
  • 조회수7422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식품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독일 건강보조식품, 제약과 식품 틈새시장 진출 전략은?

- 과학적 데이터로 신뢰 높여야 ?

-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시장 진출 위한 마케팅 전략 구상 -

 

 

□ 독일 건강보조식품 동향, 제약시장과 식품시장 중간에 위치한 틈새시장

 

 ○ 독일 건강보조식품 시장은 2012년 기준 총 매출액 13억 유로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독일 여성의 약 60%, 남성의 50%는 정기적으로 비타민, 무기질 제품을 복용하는 것으로 조사됨.

 - 독일 여성 중 약 39%는 매일 또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한다고 답변

 

 ○ 건강보조식품 시장은 거대 제약시장과 식품시장의 중간에 위치하며, 제약시장은 ‘치료’에 주목적이 있는 반면 식품은 ‘영양공급’에 주목적이 있고, 그 두 시장의 주목적 사이에 ‘예방’이라는 부분이 건강 기능성식품시장의 주목적으로 볼 수 있음.

  - 건강식품에 의한 ‘예방’이라는 부분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 없으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접근성이 용이한 장점 지님.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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