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폴란드 화장품시장, 성숙기에 접어들다
- 등록일2014-04-17
- 조회수5499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화학・에너지
-
자료발간일
2014-04-15
-
출처
KOTRA 해외시장뉴스
- 원문링크
-
키워드
#화장품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폴란드 화장품시장, 성숙기에 접어들다
- 대형매장, 중저가, 할인으로 대표되는 현재 -
- 소비자 수요가 다변화되고 고급 화장품에 대한 수요 점차 늘고 있어 -
□ 폴란드의 화장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 소비지출이 감소함에 따라 가장 가파르게 성장했던 2009년보다는 느리지만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 2013년도 폴란드 화장품시장은 전년 대비 62억5000만 달러 수준에 이르면서 2% 성장을 기록함.
○ 산업 전문가들은 2016년도 말에 이르러서는 폴란드 화장품 시장 규모가 71억9000만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함.
□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형성된 화장품 유통망
○ 대형 할인매장의 경우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은 물론이고, 동시다발적으로 새로운 지점을 개설해 나가는 등 강력한 장점을 지니고 있음.
- 까르푸 등 할인 식료품매장이 화장품 유통경로로 각광받으며 급부상 중
○ 폴란드 화장품 매장에서는 매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있는데, 이러한 다변화된 제품군이 화장품시장의 급성장을 주도함.
- 고객맞춤형 다양한 제품 출시와 각종 할인정책에 따라 대형마트와 드럭스토어의 고객까지 확보하고 있음.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정보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