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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라이선싱 딜의 성공확률을 높이려면

  • 등록일2014-07-15
  • 조회수4498
  • 분류산업동향 > 종합 > 종합

 

이 자료는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에서 발간하는 신약개발 연구동향에서 제공되고 있는 자료입니다.

 

 

묵현상 ㈜메디프론.디비티 대표
 

지난 2회에 걸쳐 내가 겪었던 라이선스 아웃 경험을 주마간산 격으로 알아보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경험을 통해 알게 된 ‘라이선스 핵심정리’ 또는 ‘라이선스의 필요조건’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라이선스를 기획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라이선스 아웃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축적하고 있어야만 한다. 정보라는 표현을 쓰다 보니 대단한 것인 듯 들리지만 사실은 다음 세 가지만 챙기면 된다. 이 정보는 돈 주고 살 수 있다. GBI research, Current Deal, Inc. 등의 정보회사에서 라이선스 딜 카테고리로 이런 정보를 판매하고 있다. 200페이지 보고서 가격이 2천만 원 정도 된다. 비용이 덜 드는 방법도 있다.

 

첫째, 라이선스 인 가능성이 있는 회사의 분기별 파이프라인 현황표다. 미국 나스닥 혹은 NYSE에 상장되어있는 회사는 미국 증권위원회(SEC)의 규정에 따라 매 분기마다 회사의 운영내역을 공개해야만 하는데 그 중에 파이프라인 현황표가 포함되어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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