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산업동향

이탈리아, 신개념 바이오 소비 증가

  • 등록일2015-04-21
  • 조회수4861
  • 분류산업동향 > 종합 > 종합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이탈리아 소비 트렌드, 신개념 바이오 소비 증가

 - 2013년 전체 화장품 판매 1.25% 감소…천연화장품 판매는 2.8% 증가 -

 - 바이오제품 업체의 15.6% 인터넷 판매 실시, 일반 업체의 15배 -

 

 

 

□ 이탈리아 바이오, 친환경산업 현황

 

 ○ 일상에서 바이오는 더 이상 낯선 용어가 아님.

  - 화학제를 사용하지 않은 농식물로부터 의류, 화장품, 바디제품, 청소용 세제에 이르기까지 바이오 열풍은 최근 몇 년간 이탈리아 전역으로 퍼짐.

  

 ○ 최근 BIOBANK 보고서에 의하면, 이탈리아 경제 침체에도 BIO 산업은 호황   

  - 현재 BIOBANK에 등록된 바이오 음식업체 수는 3092개

  - 미용, 화장품 및 세제업체는 252개

  - 전자상거래 BIO 업체 수 249개

  - 전자상거래 미용, 화장품 그리고 세제업체는 104개

 

 ○ 2011년 1인당 BIO제품 구입비 28유로에서 2013년에는 39유로로 증가함. 경제 위기에도 BIO제품 판매액은 2012년 20억 유로에서 2013년 23억 유로로 증가했음.

  - 달걀은 2013년 대비 5.2% 증가

  - 빵 종류는 63.7%라는 엄청난 증가율 기록

  - 우유는 16.3% 증가, 잼은 5.25% 증가     

 

 ○ ‘건강’과 ‘환경보호’라는 구호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 소비자들 사이에 의식있는 신개념 소비 형태로 자리 잡음.

 

 ○ BIO제품 구매자들은 2개 중 하나의 제품을 이미 2년 전부터 BIO 제품으로 구매

              

 ○ BIO 화장품 또는 천연 화장품 시장은 4억 유로 규모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짐. 2013년 전체 화장품 판매가 2012년 대비 1.25% 감소한데 반해 천연화장품 판매는 오히려 2.8% 증가함.

 

 ○ 2013년 약 3000개의 새로운 화장품이 생산된 가운데, 이중 900개 이상의 제품이 천연화장품 또는 바이오 화장품인 것으로 알려짐.    

 

□ 인기 바이오, 친환경 제품들과 제품 판매점

 

 ○ 어린이 의류, 신발, 인형, 장난감류       

  - 0~10세의 어린이들을 위한 유기농 면 소재의 어린이 의류

  - 안감 속을 양모로 채운 바이오 소재 인형

  -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바이오 소재 신발류

 

친환경 어린이 의류 전문점 LA CASA DE PEPA


2015-04-21 11;42;51.jpg

자료원: LA CASA DE PEPA 홈페이지, Google 이미지

 

 ○ 샴푸, 물비누, 보디 클리너, 치약, 유기농 생리대 등        

  - 바이오 전문제품 프랑스 수퍼마켓 BIO C' BON에서는 일반 슈퍼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제품을 판매하는데 모두 친환경, 바이오 제품이며 바이오 식품도 함께 판매 중

 

BIO 제품 전문 수퍼마켓 BIO C' BON


2015-04-21 11;43;33.jpg

자료원: Google 이미지 발췌

 

  - 1972년에 처음 문을 연 Centro Botanico는 이탈리아 내 바이오 상점 1호로 알려져 있음.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바이오 식품 판매 및 비누, 치약, 청결제 등 판매

  - 프린트용 재생 잉크, 대나무 섬유 그릇 친환경 장난감들을 판매하는 상점들도 인기

  

 ○ 친환경, 바이오 화장품

  - 천연 화장품 판매점 Officinali di Montauto에서는 100% 이탈리아산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스 오일만을 사용

  - 이탈리아 전 지역에 체인점을 보유한 바이오 화장품 전문 취급점 Thymiama는 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 향수, 바이오 화장품 라인, 헤어제품 라인, 어린이들 피부에 맞는 제품을 판매 중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정보

자료 추천하기

받는 사람 이메일
@
메일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