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각국의 의료의 국제전개 전략, 해외의 의약품-의료기기 기업의 국외시장 진출 상황 등 조사 보고서
- 등록일2015-07-13
- 조회수4638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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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발간일
2015-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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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KiET 해외산업정보
- 원문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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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의약품#의료기기
출처 : KiET 해외산업정보
각국의 의료의 국제전개 전략, 해외의 의약품?의료기기 기업의
국외시장 진출 상황 등 조사 보고서
□ 개요
- 일본 후생노동성은,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국제 전개를 촉진하기 위해 경쟁하는 외국기업의 국제 전개 전략과 국외시장 진출 상황, 선진국의 국제 전개 전략 등을 파악해, 향후의 기획 입안 등에 도움이 될 목적으로 본 보고서를 작성, 공표함.
- 본 보고서에서는 주요 글로벌 메이커의 국외시장에 대한 국제 전개 전략, 아시아·중동 지역에서의 시장 진출 상황, 주요 선진국 정부에서의 국외시장 진출 전략 등을 정리하였음.
□ 글로벌 메이커의 국제 전개 전략 -전체적인 경향-
○ 의약품 메이커의 전략 개관
ㅇ 현지기업의 인수·제휴
- 신흥시장에서, 현지기업이 보유한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성 및 현지 상(商)관행 등의 노하우를 활용하기 위해, 현지 의약품 메이커의 인수 또는 제휴를 통한 시장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음. 현지 판매대리점과 제휴하는 케이스도 많음.
ㅇ 시장 니즈에 매치한 제품의 제공
- 신흥국에서 급증하고 있는 생활습관병 영역의 제품의 판매 강화 및 현지에서의 백신사업의 강화가 이루어지고 있음.
- 생산 및 연구개발을 현지화함으로써, 현지 니즈에 따라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정비함.
ㅇ 진출지역의 경제력에 맞춘 가격 설정
- 유연한 가격설정방법을 도입.
- 신흥국에서 선진국 시장을 겨냥한 제품보다도 패키지를 작게 함으로써 가격을 억제, 의약품 액세스를 향상함.
ㅇ 후발의약품사업으로의 진출
- 선진국에서의 의료비 억제에 대한 대응과 가격이 KBF가 되는 신흥국시장으로의 진출 등을 목적으로 하여, 후발의약품사업의 인수, 제휴 등이 이루어지고 있음.
ㅇ 시장에서의 존재감 향상
- 정부기관·학술기관 등과의 연계 및 CSR 활동의 일환으로의 의약품 액세스 향상 대책, 재정 지원, 자원봉사활동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있음.
ㅇ 빈곤국 지원을 통한 장래의 마켓 개척
- CSR의 일환으로, 빈곤국에서의 의료 액세스 향상에 노력함으로써, 장래적으로 그 국가의 시장이 성숙했을 때의 우위성을 확보함.
...................(계속)
원자료 출처 : http://www.mhlw.go.jp/file/06-Seisakujouhou-10800000-Iseikyoku/0000074947_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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