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호주 화장품 시장 현황과 우리기업 진출 전략
- 등록일2017-02-15
- 조회수5473
- 분류산업동향 > 종합 > 종합
-
자료발간일
2017-01-31
-
출처
KOTRA 해외시장뉴스
- 원문링크
-
키워드
#호주#화장품 시장
- 첨부파일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호주 화장품 시장 현황과 우리기업 진출 전략
[요 약]
□ 호주 화장품 시장의 특징과 동향
?‘15-’16년화장품소매시장규모는약37억호주달러, 최근5년간연3% 성장
? 슈퍼마켓·할인매장·온라인쇼핑몰 등 판매처 다양화
* 오프라인판매처별점유율(%) : 슈퍼마켓및할인마트(43.7), 백화점(21.3), 전문소매점(18.2), 약국(16.8)
? 호주 내 아시아계 이민자 증가로 아시아산 화장품 인지도 상승
- 여성 및 학생을 중심으로 새로운 수요층 형성 중
□ 호주 화장품 수입시장 동향
? (국가 기준) 미국과 프랑스의 시장점유율이 과반 이상 차지
* ’16.10월대상국별수입액(백만USD) : 미국(124), 프랑스(71), 뉴질랜드(25), 영국(24), 중국(20), 한국(13)
? (품목 기준) 기초 화장품이 가장 높은 수입비중 차지
* ’16.8월품목별수입액(백만USD) : 기초(297), 아이메이크업(53), 립메이크업(42), 메이크업파우더(28), 네일(22)
? (한국산)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 가장 높은 수입시장점유율 차지
* ’16.8월품목별수입시장점유율(%) :아이메이크업(3.54),기초(3.27),네일(0.94),립메이크업(0.61),파우더(0.61)
* ’16.8월품목별수출액(천USD) : 기초(9,704), 아이메이크업(1,884), 립메이크업(255), 네일(210), 파우더(173)
□ 최근 호주 화장품 시장 소비트렌드
? 기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충성도
? 유기농·친환경 제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
? 유통매장이 백화점, 화장품 전문매장에서 슈퍼마켓, 상점형 약국, 온라인 쇼핑몰로 확대되면서 시장 내 경쟁 심화
□ 시사점 및 우리기업 진출 전략
? 현지 수요와 선호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함.
? 브랜드 콘셉트 확립과 초기 마케팅 투자를 통한 인지도 개선 중요
? 명확한 소비자층 타겟팅과 레퍼런스 축적 필요
? 기업 규모별 진출전략
- (글로벌 브랜드) 대형 유통망 1차 벤더 마케팅, 단독매장 설립
- (중견 브랜드) 화장품 전문매장 및 온라인매장 마케팅, 현지브랜드 OEM(주문자위탁생산) 확대
- (중소 브랜드) 아시안 마켓을 통한 제품 테스트와 현지화 병행
...................(계속)
[목 차]
Ⅰ. 호주 화장품 시장의 특징과 동향
1. 시장규모 및 동향
2. 주요 고객층
Ⅱ. 호주 화장품 수입 동향
1. 국가별 수입동향
2. 주요 수입품목
3. 관련 인증 및 라벨링 규정
Ⅲ. 최근 호주 화장품시장 소비 트렌드
1. 주요 소비 트렌드
2. 주요 유통 채널별 판매 현황
Ⅲ. 우리기업 진출 전략
1. 시사점
2. 기업 규모별 진출 전략
3. 현지 바이어 인터뷰 및 제언
# 첨부
1. 관련 행사 정보
2. 설문조사 결과
3. 호주 화장품산업 주요 유통업체 및 바이어 리스트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