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산업동향

[BIO ECONOMY BRIEF] Amazon.com(아마존)과 의약품 시장

  • 등록일2018-06-20
  • 조회수5582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 자료발간일
    2018-06-11
  • 출처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경제연구센터
  • 원문링크
  • 키워드
    #Amazon#의약품
  • 첨부파일

 

 [BIO ECONOMY BRIEF] Amazon.com(아마존)과 의약품 시장

 

 

안지영 연구원
한국바이오경제연구센터

 

1. 아마존 의약품 시장 진출 시도

2. 아마존 의약품 시장 진출 배경

3. 미국 제약 산업의 진입장벽

4. 미국 의약품 유통 시장 구조

5. 시사점

 

아마존의 의약품 시장 진출 시도
아마존의 의약품 시장에 대한 관심은 1999년 아마존이 drugstore.com에 투자하면서 시작되었다. 아마존의 최고 경영자(CEO)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최근 공식 석상에서 “온라인 도서 판매와 약국 사이에는 공통점이 많다”면서 “소비자들은 선택권, 편의성, 가격 그리고 정보를 원한다”고 강조하며 의약품 시장 진출에 대한 의견을 여러 차례 언급하였다.


아마존의 의약품 시장 진출 배경
① 미국 소비자의 개인 건강정보관리의 온라인 수요 상승
- 전자 상거래 및 의사소통이 활성화 됨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개인 건강 정보에 대한 온라인 액세스와 의료 제공자와의 연결성이 요구되었다(Frost & Sullivan, 2011).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솔루션의 사용 및 편의성 증대로 인해 의료 서비스가 확대되고있다. 인튜이트 헬스(Intuit Health)가 실시한 2011 년 3 월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거의 3/4이 약속을 잡거나, 검사 결과를 얻거나, 의료비를 내거나, 의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정보

자료 추천하기

받는 사람 이메일
@
메일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