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교육
제9차 생식면역연구회 심포지움, 건양대학교 중점연구소
- 등록일2018-11-08
- 조회수7995
- 구분 국내
- 행사교육분류 행사
-
주관기관
대한면역학회 생식면역연구회
-
행사장소
건양대학교병원 암센터5층 강당
-
행사기간
2018-11-21
- 원문링크
- 첨부파일
제9차 생식면역연구회 심포지움, 건양대학교 중점연구소
생식면역연구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가고 참으로 좋은 가을을 맞이 하였습니다. 어디를 둘러보아도 장관입니다. 이번에 훌륭하신 연자분들을 모시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여러분들을 초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연구회 심포지움은 건양대학교 중점연구소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면역학 수준은 세계적인 수준이지만 아직 생식면역분야는 더 많은 분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저출산 문제는 국가적인 재난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두 기관이 공동으로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학술 프로그램은 3개의 주제로 이루어집니다. '생식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 '생식면역학분야의 실험동물 모델', 그리고 '임신 합병증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연구'로 주제를 정하였습니다. 학술프로그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분야에 있어 국제적으로 저명한 연자분들을 어렵게 모셨기에 질 높은 강의와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씀 드립니다. 여성생식기관의 면역조절에 대한 독보적인 연구자인 KAIST 이흥규 교수,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탁월한 업적의 이윤경교수, 생식 연구 적합 동물 모델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데 이 분야에 앞선 연구자이신 전상영 교수, 최인철 교수를 모셨습니다. 그리고 신 바이오마커 개발에 대한 대사체 연구 전문가인 오한빈 교수와 임신과 염증분야에 있어 국제적인 병리학자이신 김종재 교수, 마지막으로 임신 면역 분야에서 수준 높은 업적을 쌓고 계신 중국의 Liao 교수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들 연자들께서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생식 면역분야의 세계적 수준의 내용의 발표를 해 주실 것입니다.
아직 기반이 약한 생식면역 분야에 열정을 쏟고 계신 모든 연구자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이번 심포지움을 통해 지식도 넓히고 평소의 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길 권해 드립니다. 지식의 축적 외에도 동지를 만나고 인간적 친밀감을 더해 가는 것도 우리 연구자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덕목입니다. 아무쪼록 시간을 할애하시어 모처럼 즐거운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11월 21일 대전에서 뵙겠습니다.
주최: 대한면역학회 생식면역연구회, 건양대학교 중점연구소
후원: 건양대학교 명곡의과학연구소
일시: 2018년 11월 21일(수) 09:30 ~ 16:20
장소: 건양대학교병원 암센터 5층 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