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보도자료
케이(K)-천연물 바이오산업 활성화 ‘민관 협업’으로 답 찾다
- 등록일2025-07-16
- 조회수1012
- 분류종합 > 종합, 그린바이오 > 농업기술
-
발간일
2025-07-16
-
출처
농촌진흥청
- 원문링크
-
키워드
#바이오산업#민관 협업#발족식
- 첨부파일
케이(K)-천연물 바이오산업 활성화 ‘민관 협업’으로 답 찾다
- 농촌진흥청, 15일 ‘천연물 바이오산업 민관협의체 발족식’ 열어
- 9개 기관 전문가 참여해 케이(K)-천연물 바이오산업 육성 지원 나서
※ 일시‧장소: 2025. 7. 15.(화) 13:30,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물부 중회의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은 식물 세포 기반 천연물 바이오소재를 개발하고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7월 15일 ‘천연물 바이오산업 활성화 민관협의체’를 발족했다.
이날 행사에는 민관 전문가 60여 명이 참석해 식물 세포 기반 천연물 바이오산업 현황을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과 분야별 세부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민관협의체에는 농촌진흥청, 농림축산식품부, 학계, 산업계, 지역거점 기관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정책지원팀, 소재개발팀, 기반구축팀, 자문위원으로 구성된다.
앞으로 ∆천연물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지원 ∆관련 기술개발과 보급 ∆산업계와의 연계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또한, 민관 역할 분담과 협력 방안도 마련한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발족식을 시작으로 민관 협력 연구를 추진해 식물 세포 기반 케이(K)-천연물 바이오산업 육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농촌진흥청 농업생물부 방혜선 부장은 “이번에 발족한 민관협의체는 연구계와 학계, 산업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게 될 것이다.”라며, “민관 협업이 국내 농업을 첨단바이오산업 영역으로 확장해 케이(K)-천연물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농업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