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교육
연세의대 피부생물학연구소 국제 학술 심포지엄
- 등록일2016-07-19
- 조회수7336
- 구분 국내
- 행사교육분류 행사
-
주관기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생물학연구소,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학교실
-
행사장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연세의료원 종합관 337호
-
행사기간
2016-09-03
- 원문링크
-
첨부파일
연세의대 피부생물학연구소 국제 학술 심포지엄
연세의대 피부생물학연구소 국제 학술 심포지엄 및 해관 오긍선 선생 기념 학술강연회에 초청합니다.
따사로운 햇살 아래 사방의 우거진 녹음, 신록의 계절임을 물씬 느끼게 하는 7월입니다. 올해에도 한여름의 무더위를 활기차게 이겨내시면서 최선을 다하시는 선생님들께 힘찬 박수를 보내며, 하시는 일마다 좋은 성과가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그 동안 연구소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해주신 덕분에 금년에도 연세의대 피부생물학연구소의 열 네번째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혈관내피세포 생물학 및 관련 피부질환”이라는 주제로 국내외의 정통한 전문가를 모시고 여러 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혈관내피세포 생물학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미국 Weill Cornell Medical College의 Richard D. Granstein 교수님께서 해 주시는 “Calcitonin gene-related peptide regulates endothelial cell immune function”에 대한 강연 및 일본 Hamamatsu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의 Satoshi Hirakawa 교수님의 “Role of angiogenesis and lymphangiogenesis in tumor development”에 대한 강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혈관내피세포 생물학에 정통하신 국내 교수님들의 유익한 강연들이 진행될 것입니다.
모쪼록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시어 활발한 토론을 통하여 혈관내피세포 생물학의 최신 지견에 대한 새로운 지식의 습득과 교류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시길 기대합니다. 더불어 이번 심포지엄이 혈관내피세포 생물학에 대한 국내 연구를 한 단계 더 활성화시키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바쁘실 줄 아오나, 귀한 시간을 내시어 꼭 참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시: 2016년 9월 3일(토) 13:10~17:30
장소: 연세의료원 종합관 337호
심포지엄이 끝나고 17시 30분부터는 같은 자리에서 해관 오긍선 선생 기념 학술강연회가 있습니다. 미국 Weill Cornell Medical College의 Richard D. Granstein 교수님으로부터 ‘Does stress make my rash worse?’라는 주제로 기념강연이 있을 예정이오니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 7
연세의대 피부생물학연구소
소장 정 기 양
※ 문의처 : articu@yuhs.ac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