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동물용의약품 수출 900억원 달성, 우수업체 시상
- 등록일2011-01-07
- 조회수8620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식품
-
자료발간일
2010-12-27
-
출처
국립수의과학검역원
-
원문링크
-
키워드
#동물용의약품#수출#우수업체
- 첨부파일
‘동물용의약품 수출 900억원 달성, 우수업체 시상
‘10년도 수출우수업체 및 자율점검 우수업체 시상식 행사 실시
□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12월 27일 11시 검역원(대강당1층 세미나실)에서 동물용의약품 수출우수업체 및 자율점검 우수업체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 수출 최우수업체로 (주)고려비엔피(장관상), 각 부문별 우수업체(검역원장상)로는 (주)백광산업(수출국 부문), (주)대성미생물연구소(수출품목 부문), (주)삼양애니팜(수출신장 부문), (주)바이엘코리아(수출액 부문)가 각각 선정되어 상패 및 상금을 수여받았으며, 특별상으로는 (주)씨티씨바이오(한국동물약품협회장상)가 선정되었다.
○ 선정기준 및 절차는 동물용의약품등의 수출국가수․품목별 시장개척의 난이도, 전년대비 수출신장율 및 수출총액 등을 고려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 이날 이기옥 동물약품관리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국내 축산업 위축에 따른 동물약품 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정부차원에서 국내 동물용의약품등의 수출을 장려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수출우수업체에 수출포상을 비롯한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 한편, 같은 날 검역원에서는 동물용의약품등 제조․수입업체의 자율적인 품질관리체계의 정착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10년 자율점검제 결과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하였다.
○ 시상업체로는 우진비앤지(주)와 (주)고려비엔피가 최우수업체(장관상)로 선정되었고, 우수업체(검역원장상)로는 바이엘코리아(주), (주)중앙백신연구소, 한국화이자동물약품(주)가 우수개선업체(검역원장상)로는 (주)엘지생명과학, (주)삼양애니팜이 각각 선정되어 상패 및 상금을 수여받았다.
○ 또한, 검역원에서는 자율점검 우수업체에 대하여는 ‘11년 약사감시를 면제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11년도 자율점검제 우수업체 선발시 자율적으로 실시한 품질관리실적 이외에 보관․유통분야 개선실적 및 행정처분 실적도 평가기준에 반영하여 종합적인 품질관리 평가제도로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붙임 : 선정결과 세부내역 1부.
☞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