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국내 제약산업 도약의 디딤돌, 바이오 CMO
- 등록일2014-06-09
- 조회수6654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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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발간일
2014-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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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LG경제연구원
- 원문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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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CMO
- 첨부파일
LG경제연구원(http://www.lgeri.com/)에서 발간한 보고서 입니다.
제약산업에서 생산 대행기업, 즉 CMO는 생산 역량이 부족하거나 경영
효율화를 꾀하는 바이오/제약 기업에게는 해결사와 같은 존재다. 한국은 CMO 시장 중 이미 가격 경쟁 위주의 범용화가 진행된 합성 의약품
분야보다는 기술장벽이 상대적으로 높은 바이오 CMO 분야에서 이점을 갖고 있다. 아직 상대적으로 품질 경쟁력이 낮은 신흥국들과 가격경쟁력이 낮은
선진국들 사이에서 한국이 바이오 CMO의 경쟁우위를 높여 간다면, 바이오시밀러뿐 아니라 바이오 신약 개발에서도 도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요즘 세계 제약산업을 말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위기’이다. 이런 상황은 수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다.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로 의약품
사용량은 급증하고 있지만 각국 정부와 보험사는 보험사는 약가 인하 노력을 지속하고 있고, 의약품 안전성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임상시험 및 허가 과정은 더 까다로워지고 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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