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교육
정밀의학시대 유전체연구 심포지엄 Toward Precision Medicine: Coding & Non-coding Genomics
- 등록일2015-11-24
- 조회수5865
- 구분 국내
- 행사교육분류 행사
-
주관기관
한국연구재단,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기능전사체연구소
-
행사장소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
-
행사기간
2015-11-26
- 원문링크
- 첨부파일
정밀의학시대 유전체 연구 심포지엄
Toward Precision Medicine:
Coding & Non-coding Genomics
초대의 글
우리 사회는 눈부신 경제성장과 의료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른 삶의 질적 향상과 국민의 평균수명 증가와 함께, 출산율 저하 및 인구의 노령화에 따른 각종 만성질환 및 암 발병률의 증가가 동시에 공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학과 의료기술의 발달로 암 치료방법이 발전하면서 증가하는 암 생존자들에 대한 국가적 관리가 경제-사회적으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미국 오바마 행정부가 정밀의학(Precision medicine initiative)을 2016년 예산안 우선정책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2억1500만 달러(한화 약 2370억원)를 식품의약국(FDA)과 국립보건원(NIH)에 투자해 의학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선언하였습니다. 또한 이미 국내 주요 의과대학의 연구소 또는 연구중심병원은 저마다 이러한 정밀의학을 미래의 연구방향으로 설정하고 발 빠르게 준비하고 있는 것이 현재 상황입니다.
따라서 한국연구재단의 “학 · 연 · 산 연구성과 교류회” 사업의 지원으로 게놈 의학을 응용한 개인별 맞춤치료를 선도하고, 이러한 정밀의학을 실현 가능하도록 연구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국내 전문가들을 모시고 폭넓고 심도 있는 내용을 고찰하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본 심포지엄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2015년 11월 2일
남석우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