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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헤어케어 시장 동향

분류 산업동향 > 보건의료
출처 KOTRA 해외시장뉴스 조회 446
자료발간일 2021-10-12 등록일 2021-10-14
내용바로가기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873&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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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헤어케어 시장 동향


2021-10-12 싱가포르 싱가포르무역관 김대현


- 웰빙 트렌드로 인한 천연 추출물 함유 제품의 다양화 -

-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도 헤어케어 전문 살롱 매출 급감 -

 

◈목차


상품명 및 HS Code
- 상품명: 두발용 제품류
- HS code: 3305
헤어케어 시장 동향
헤어제품 수입 규모 및 동향
경쟁 동향
헤어케어 제품 유통 채널
관세율·수입규제
시사점



◈본문


헤어케어 시장 동향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강화됨에 따라 헤어케어 제품에 웰빙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천연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들이 지속 개발되고 있으며, 합성 향료, 파라벤 등 유해 성분의 '무첨가'를 강조한 제품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
 
더불어 싱가포르의 습한 기후는 피지 분비를 증가시켜 모공 막힘, 비듬, 탈모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수요 또한 지속되고 있다.
 
2020년 싱가포르 정부의 서킷브레이커로 인해 필수 산업군에 해당하지 않는, 헤어케어 전문 살롱은 임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됐고 그 영향으로 동기간 매출이 급속히 감소했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외출 빈도가 감소함에 따라 염색제 및 스타일링 제품 등에 대한 소비가 감소한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 샴푸와 같은 일상 생활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품목에 대한 수요는 지속된 것으로 나타난다.

싱가포르 헤어케어 제품 카테고리별 소비규모 (2020년)
(단위: 백만 싱가포르달러, %)

20211014_101901.png

자료: Euromonitor (2021년 4월 기준)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Qoo10)에 따르면, 싱가포르 시장에서 더블랙, 그라펜(Grafen), 쿤달(Kundal), 아모레퍼시픽 려(Ryo), 스미브(SMiB) 등 한국 헤어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 헤어케어 브랜드인 쿤달(KUNDAL)의 경우 알로에 베라 잎 추출물과 식물성 기름 등 천연 추출물로 제조한 샴푸제품으로, 대형 드럭스토어 채널인 Guardian에 입점해 지속 판매 진행 중에 있다. 46가지 천연 추출물을 함유한 허니 앤 마카다미아 퓨어 내추럴 밸런싱 리프레링 샴푸가 인기 판매 제품이며, 해당 제품은 7가지 파라벤을 포함한 12가지 유해 성분에 대해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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