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INglobal
BioINglobal (BioIN + Global + Trend) : 해외 바이오 동향 및 행사 관련 정보 제공생명과학내 이해관계자 참여를 위한 새로운 전략
- 등록일2018-12-26
- 조회수6052
- 분류종합 >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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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Conference
- 원문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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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간일
2018-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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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BioINglobal#생명과학내 이해관계자 참여#생명과학#이해관계자
- 첨부파일
[No.27 BioINglobal] 생명과학내 이해관계자 참여를 위한 새로운 전략
※ 본 보고서의 내용은 해외 각국의 보고서 및 언론기사 등을 참고하여 전문가의 시각으로 집필한 원고를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에서 제공함.
작성자 : 김치구 행정학 박사
(기술경영경제정책 전공)
출처: Pharmaphorum, By Andrew Butcher, 2018.04.03.
※ 본 원고는 원본 원고의 내용을 번역하여 각색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원제 : New strategies for stakeholder engagement in life science)
(https://pharmaphorum.com/views-and-analysis/new-strategies-stakeholder-engagement-life-sciences/)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영향력이 점차 약품 개발에 영향을 미치면서, 적합한 사람들을 찾고 의미 있는 대화를 시작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가?
제약 및 생명과학 분야의 이해관계자 참여는 산업계가 전형적으로 재정적 지원과 일방적인 정보 흐름을 제공한 초기부터 상당히 발전해 왔으며 환자 옹호론자, 의료 전문가 및 기타 청중의 역할 및 목소리가 제한적이었다.
최근 들어, 기술의 진보와 더 큰 환자 권한을 향한 움직임과 더불어 중요한 학습은 이러한 관계를 완전히 재구성하였다. 이러한 변화들은 생명 과학 회사들에게 환자 옹호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 그룹과 새롭고 더 효과적인 관계를 개발하도록 요구하였다. 또한 기업들은 의약품 개발 주기에서 이해관계자보다 앞서가는 것을 고려하고 한 세대 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투명성과 협력의 수준을 추구해야 한다.
정보화 시대의 이해관계자
최근 몇 년간 두 가지 요소가 업계와 외부 이해관계자 간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첫 번째는 상이한 이해당사자들과 함께 일하는 것의 이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것이다. 몇몇 기업들은 임상 연구, 규제 검토, 약물 접근 및 제품 가격 책정을 포함하여 많은 분야에서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이 필요한 의료 혁신을 도입했다. 혁신적인 약물 개발 프로그램을 진전시키기 위해, 그들은 더 전통적인 제약 개발 프로그램에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방식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환자 옹호자, 임상의사 및 다른 사람들의 관점은 종종 증명되지 않은 트랙 기록과 안전성, 유효성 및 비용과 관련된 새로운 고려사항이 있는 신약의 평가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선구자들은-고셔병(Gaucher disease)을 치료하기 위한 첫 번째 치료법 개발을 그들과 함께한 이들 중 Genzyme의 Henri Termeer 주임- 규제 완결선까지 제품을 얻기 위한 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중요한 역할을 빠르게 인식했다. 그들은 참여에 대한 새로운 기본 규칙을 설정하고, 프로세스를 보다 협력적으로 만들고,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시작하고, 우호 및 치료 공동체의 목표와 미션이 협조될 수 있게 유지되도록 한다.
두 번째 중요한 요소는 정보에 대한 접근과 소셜 미디어의 상승을 포함한다. 디지털 시대의 시작과 함께, 기업들은 또한 기업 정보의 광범위한 공개에 대한 법적 요구와 추세에 직면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업계는 의약품 개발 프로그램과 다른 사업 활동과 관련된 뉴스가 어떻게 그리고 언제 배포되는지에 대한 상당한 수준의 통제력을 상실했다. 동시에, 환자 지지자와 기타 이해관계자 그룹은 산업 의사결정과 그들의 구성원들 간의 행동을 고무하기 위해 정보를 조직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을 받았다. 이해관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잘 알고 조직되고 권능을 갖추게 되었다.
새로운 전략
효과적인 이해관계자 참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은 항상 산업에 근본적인 과제를 제시해왔으며, 이러한 과제들은 오늘날에도 남아 있다:
∙ 서로 다르거나 때로는 상충되는 우선순위를 지닌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해야 할 필요성
∙ 이해관계자의 범위와 영향은 다양한 질병에서 크게 달라질 수 있다
∙ 일부 질병상태(특히 희귀질환)에서 이해관계자 그룹은 적절한 능력이 부족하고 산업에 효과적으로 관여하지 않을 수 있다
∙ 그리고, 이러한 노력이 몇 년간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할 수 있는 경우에도, 의약품 개발자들은 옹호 그룹과 이해관계자 참여하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이제 관련 이해관계자들의 증가하는 수와 변화를 포함한 요소들로 인해 더욱 복잡해졌다. 질병 상태 관련 이해관계자 커뮤니티는 종종 중복과 경쟁의 영역뿐만 아니라 상호 관심의 확립된 관계와 접점을 가질 것이다. 업계는 종종 복잡하고 자주 변화하는 상호관계를 인식하고 이해해야 한다.
동시에, 기업의 많은 다양한 내부 기능 영역(임상, 규제, 상업, 마케팅 및 고위 경영진 포함)은 종종 이해관계자들과 어느 정도 수준의 관계를 맺고 있다. 이해관계자 관계는 중복을 방지하고 메시징 및 협업의 제어와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내부 기능에 걸쳐 조정되어야 한다. 이러한 현실로 인해 이해관계자 참여 시 다양한 새로운 전략을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 관계는 일방적인 정보 흐름보다는 대화여야 합니다.
∙ 모든 참가자가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협력이 되어야 한다.
∙ 많은 경우에, 업계는 이해당사자들이 참여 및 대중 담론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상당한 수준의 통제력을 포기해야 한다.
∙ 업계는 약가, 환자 접근, 마케팅, 옹호, 제품 안전 및 기타 문제를 포함하여 얼마나 민감한지에 관계 없이, 자신과 그 구성원들에게 중요한 모든 범위의 문제에 대해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야 한다.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은 항상 적절하고, 효과적이며, 모든 그룹에 걸쳐 통합되어야 한다. 정보는 신속하고 종합적으로 전달되어야 하며, 이러한 그룹에서 얻은 통찰력은 인정되고 다루어져야 한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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