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피부노화방지약품의 시장동향 및 전망
- 등록일2003-12-12
- 조회수9293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피부노화방지약품의 시장동향 및 전망
피부노화방지약품 시장의 특성 및 외부환경을 분석하고, 국내외 시장의 규모, 활발하게 판매 활동을 하고 있는 주요 업체의 동향, 제품의 동향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의 시장을 전망하였다.
1. 피부노화방지약품 시장의 개요 및 특성
1.1 피부노화방지약품 시장의 개요
Lifestyle treatments는 생명을 위협하는 정도의 상태나 질병을 치료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개념이다. Lifestyle 약품들은 특별히 어떤 질병을 치료한다기 보다는 사회생활이나 감성적인 안정감과 같은 상태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주름이나, 탈모, 손톱에 생긴 진균감염 등은 특별한 통증은 유발시키지 않겠지만, 사람이 살아가는 데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같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상태들을 개선하는 데 적용하는 약품들을 QOL(Quality Of Life)개선 의약품 또는 Lifestyle 의약품이라고 명명한다.
특히, baby boomer세대들은 가능한 오랜 기간동안 젊고 멋있는 외모를 유지하도록 하는 데에 전 세대들에 비해 훨씬 관심이 많다. 이것이 의약품 시장의 niche부문에 불을 붙이는 계기가 되어 오늘날의 lifestyle 의약품이라는 새로운 category의 창출에 기여하였다.
결과적으로, 외모를 젊고 아름답게 가꾸고자 하는 것은 일반적인 사회현상이 되어버렸고, 이러한 상황은 패션산업과 미디어의 power, 그리고 다국적 제약회사의 DTC(Direct-to-Consumer) 마케팅에 의해 더욱 가열되어, 행복하고 성공적인 인생의 필수적 조건으로 간주되게 되었다. 또한 젊은 외모를 유지하는 것이 사회적, 전문적 성공이라는 개인적 삶의 질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하여 남녀를 불문하고 피부노화 방지약품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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