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Genzyme Transgenics社가 염소의 젖에서 단일군항체를 생산함
- 등록일1995-06-01
- 조회수4163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
자료발간일
1995-06-01
-
출처
GEN
-
원문링크
Genzyme Transgenics社가 염소의 젖에서 단일군항체를 생산함
Genzyme Transgenics사(매사츄세츠 주 프래밍검시 소재)에 따르면 그 회사는 세계 최초로 단일군항체의 발현을 생산된 동물의 젖에서 실현시켰다고 한다. 또 항체생산에의 새로운 계약 3건을 체결했다.
계약중의 하나에 의해 GT사는 뉴저지주 프린스턴시 소재 브리스톨-마이어즈 스큅사가 잠재적인 암 치료 제로 개발중인 단일군 항체의 생산을 위한 염소를 개발할 것이다. GT사에 따르면 그 염소는 젖 1l당 4g이상의 농도로 단일군 항체를 생산했으 며 세포배양의10∼100배에 해당된다고 제임스 지라티 사장은 지적했다.
그는 또 그 회사가 재조합 단백질에 관해 수행한 유사한 작업에 의하면 10마리의 염소가 대규모 생물공 정 프랜트의 대량생산설비를 대체할 잠재력을 갖고 있음을 나타내었다고 한다.
브리스톤 마이어즈 스퀴브사와의 계약에 의해 GT사는 제약회사의 특허 항체인 BR96을 발현하는 재조합 염소의 개발을 위해 270만 달러까지 지원받을 예정이다. BR96-독소루비신은 항암제인 독소루비신과 BR96 단일군 항체의 결합형인데 강력한 항 암요법제의 일환으로 개발중이고 포유동물 세포배양산물을 이용해 현재 임상 2상이 진행중이다. G7사는 재조합 기술이 계속된 개발과 잠 재적인 상업상의 필요성에 부응키 위한 양의 BR96 생산의 비용 효과적인 인기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지라티씨는 말한다.
항체생산의 성공은 GT사의 직장암치료에 관한 일본제약회사와의 공동연구의 결과로 나타났다. 특허화된 단일군항체는 염소에서 발현되었고 매사츄세츠주 노쓰그래프튼시 소재의 테프트대 수의대와의 협력으로 수행되었다. 이 일은 1993년 겨울에 공표되었듯이 생쥐에서의 항체발현에 이어 일어났고 그것 역시 특허보호중인 과정이다.
항체발현의 동물에서의 성공은 유전자 재조합을, 항암제나 다른 항체 생산의 주요한 방법으로 확립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단계를 나타낸다라고 지라티씨는 말하고 산업체의 이 사실의 인정도는 생쥐에서의 초창기 실현가능성 타진을 무시하고 바로 염 소에서의 부피 생산에 돌입한 BMS사와 같은 주요 제약회사의 결정에 의해 증명된다고 한다. 그는 또 공표된 다른 협력 사실들과 함께 이런 개발 들은 광범위한 중요한 항체 생산에 있어 재조합이 가치있는 체계로의 확립을 확인하고 있다고 공언한다.
GT사의 NeoRx사(워싱턴주 시애틀시 소재)와 밝혀지지 않은 제약회사와의 새로이 발표된 동의에 따르면 GT사는 새로운 항암요법 제를 목표로 한 개발계획을 위해 다른 항체를 생산할 것이다. 두 회사는, 항체가 항암제의 종양에의 직접목표 를 위해 사용된 반면 새로운 기법을 개발했다고 한다. 1995년에 우리 회사는 미국내에서 가축에서의 의학용 재조합 단백질 생산의 최초의 상 업적 장소가 될 166-에이커의 시설의 개발을 완료할 것이다라고 하고 완전가동하면 이 화합물들을 고농로 생산하는데 사용될 것이 다라고 지라티씨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