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MATRITECH, 대장암 조기진단 시약 발표
- 등록일1996-03-01
- 조회수6143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
자료발간일
1996-03-01
-
출처
Matritech
-
원문링크
MATRITECH, 대장암 조기진단 시약 발표
매사추세츠주 Newton에 있는 암진단 시약개발업체 Matritech, Inc.는 Nuclear Matrix Protein(NMP)를 이용한 대장암 진단 시약이 초기 단계 대장암을 진단하는데 현재 시판중인 Carcinoembryonic Antigen Assay(CEA)보다 두배 이상 정확하다고 밝혔다. Matritech에 의해 실시된 연구에서 CEA는 초기 대장암환자를 판별하는데 33%의 정확도를 나타냈으나, NMP를 이용한 대장암 진단 시약은 Prototype 연구에서 71%의 측정 정확도를 보여주었다.
Metritech 연구 진은 4월 20일부터 - 24일까지 Washinrton D.C.에서 열리고 있는 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AACR)연례 회의에 Prototype 연구 데이타를 제출할 예정이다.
Matritech의 David L. Corbert 사장은 암이 대장에만 국한돼 있는 초기 단계에 암을 발견하면 5년 생존 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진단의 정확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Matritech는 NMP방식 제품으로는 사상 처 음으로 방광암 조기 진단기 NMP22를 개발, Food and Drug Administration(FDA)의 승인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이미 시 판중에 있다. NMP22와 대장암 진단 시약은 암세포의 NMP가 정상세포와 다르다는 점을 이용해 암을 진단하는데, 이러한 사실은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MIT) 연구진이 처음 발견했다. MIT는 NMP에 대한 특허를 취득, 이를 Matritech 에 독점 라이센스했다.
Matritech는 NMP기술을 이용해 전립선암, 유방암을 비롯한 다른 종류의 암을 진단하 기 위한 제품도 개발하고 있다.
-
이전글
- 식품에서의 당쇄공학
-
다음글
- 효소공학의 현재와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