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프랑스 지속 증가하는 바이오식품시장을 주목하라
- 등록일2014-05-22
- 조회수10623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식품
-
자료발간일
2014-05-16
-
출처
KOTRA 해외시장뉴스
- 원문링크
-
키워드
#바이오식품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프랑스 지속 증가하는 바이오식품시장을 주목하라
- 2013년 매출 43억5000만 유로로 8% 증가 등 위기 중에도 지속 성장 -
- 성장 비결은 대중화, 엄격하고 투명한 제품조달, 혁신, 합법성 등 다양 ?
- 구매 동기는 건강, 안전성, 품질 및 맛, 환경 보존 등 다양 ?
- 독일, 영국, 이탈리아 등보다 늦게 출발했으나 유럽 2대 바이오시장으로 급성장 ?
- 고소득 소비자 및 지방에서 더 높은 성장세 유지 -
□ 프랑스 바이오식품 시장동향
○ 2013년 시장규모는 43억5000만 유로로 2012년 대비 8% 증가. 이는 유럽 바이오시장의 약 20%로 독일(75억5000만 유로로 유럽시장의 34%)에 이어 유럽 2대 규모
○ 바이오식품 생산자수는 2012년 기준, 2만4425명으로 2007년 대비 104% 증가
○ 주요 유통망별 시장점유율: 대형 할인점이 47%로 1위, 바이오 전문체인점은 27%로 2위, 3위는 12%를 차지한 직판업체, 4위는 점유율 9%로 바이오 전문 독립매장, 5위는 영세 소매상으로 5% 차지
- 직판업체가 없는 독일과 달리 프랑스는 이탈리아처럼 직판업체의 시장점유율이 높은 것이 특징
○ 6개 품목이 바이오시장의 59%를 차지: 유제품이 27%로 1위, 조식용이 10%로 2위, 신선식품이 8%로 3위, 가스 없는 청량음료가 6%로 4위를 차지했으며 양념과 전분이 각각 4%로 공동 5위를 차지
- 기타 41%는 시장점유율 3%인 수프, 식빵, 맞춤요리, 돈육제품, 비스킷, 2%인 유아식, 야채 통조림, 치즈, 당과류, 간 절인 냉동식품, 설탕, 케이크, 1%인 과실 및 채소, 제조한 케이크, 과실 통조림, 육류, 미리 포장한 빵, 조리된 요리, 식욕을 돋구는 제품, 샴페인 및 기타(2%) 바이오 식료품임.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