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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쿠웨이트 의료바이오시장 한류 조짐 보인다

  • 등록일2014-06-23
  • 조회수5290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쿠웨이트 의료바이오시장 한류 조짐 보인다
- 기능성 화장품, 의료기기, 피부치료제 등 유럽 브랜드 선호 탈피 양상 -
- 9개 국립병원 증축·확장 및 병원 신설로 시장수요 확대 불가피 -
 
□ 유럽, 미국산 브랜드 선호 일변도 변화
○ 불과 몇년 전만 하더라도 쿠웨이트 의료바이오 시장에서는 유럽·미국산 브랜드 선호 양상이 확고해 한국산에 대한 인지도가 크지 않았음.
○ 하지만 코트라 쿠웨이트 무역관이 현지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수입·유통 바이어 및 병원 구매담당자들을 만나 본 결과, 최근 1~2년간 쿠웨이트 여성 및 의료바이오 유통업계 사이에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유럽·미국 브랜드 일변도에서 한국산을 구매하는 소비자와 바이어가 늘고 있음.
- 유럽 화장품 수출업체 일부가 함유성분을 속여 판매한 사실 발각(바이어 A사)
- 한국 의료바이오 기술이 최근 5년간 급속 성장했고,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천연성분 기능성화장품이 많다는 인식이 확대(인삼성분 함유 등)
- IT(핸드폰), 자동차 등 첨단 제조업 강국 이미지 확산으로 의료기기, 의약품 등 첨단기술이 필요한 의료바이오제품의 한국산 신뢰도 동반 상승
- 사우디-한국 간 보건의료 협력이 GCC 내 여타 국가에 벤치마킹 사례로 전파되면서 독일, 영국, 태국 등을 의료관광의 대상지로 고려하던 쿠웨이트 병원, 의료 에이전시들이 한국을 새로운 의료관광처로 본격적으로 인식 시작
 
□ 쿠웨이트 의료바이오시장 파이가 커지고 있다
○ 쿠웨이트 제약시장 규모는 2012년 기준 7억810만 달러로 매년 6%씩 성장 중이며, 해외 의료관광지원을 위해 매년 수십억 달러 예산을 지출 중. 한편, 자국 의료설비 및 서비스 부족으로 GCC 6개국은 해외 의료관광을 위해 약 120억 달러를 지출 중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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