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현황 및 시사점
- 등록일2021-05-13
- 조회수3847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
자료발간일
2021-05-10
-
출처
한국무역협회
- 원문링크
-
키워드
#화장품시장#중국시장#한국무역협회
- 첨부파일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현황 및 시사점
◈목 차
1.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현황
2. 중국 남성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3. 중국 남성 화장품 브랜드 및 분석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
1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현황
1)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
□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9년에 150억위안을 돌파하였으며 2020년에 167.2억위안에 달할 전망이며, 2016년부터 2020년까지 4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7.65%에 달할 것으로 전망
※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는 스킨케어, 향수, 헤어 제품과 쉐이빙 폼을 포함한 수치임
2) 남성 화장품의 분류 및 품목
□ 남성용 화장품은 주로 스킨케어 제품, 색조 화장품, 헤어 제품으로 분류 할 수 있음
ㅇ 2020년 중국 남성이 가장 관심하는 색조 화장품 1위는 컨실러, 2위는파운데이션, 3위는 메이크업 베이스, 4위는 쉐이딩, 5위는 립스틱임
ㅇ 2020년 중국 남성이 가장 관심하는 스킨케어 1위는 클렌징 폼, 2위는스킨 로션, 3위는 쉐이빙 제품(로션), 4위는 마스크 팩, 5위는 썬크림임
3) 남성 화장품 브랜드
□ 최근 중국에서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 수는 빠르게 증가했으며 2019년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 수는 전년대비 225% 증가한 3,927개에 달함
ㅇ 특히 2018년에는 어우샹롄시성(偶像练习生)* 등의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이 첫 방송되어 중국 전체에 매우 큰 인기를 끌게 됨에 따라 남성의 미(美) 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되었고, 2019년에는 남성 화장품 브랜드수가 급증함
* 일반남성 100명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최종 9명을 선정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으로서 선정 된 9명이 아이돌 그룹을 결성하여 정식데뷔함. 당시 조회수가 31억뷰를 넘김
□ 구체적으로 클렌징 폼 브랜드는 32%, 마스크 팩 브랜드는 58% 증가하였고, 로션·크림브랜드는 가장 빠른 증가속도인 114%를 기록함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