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산업동향

스위스, 코로나19로 청결 관심 증대

  • 등록일2022-07-25
  • 조회수2976
  • 분류산업동향 > 제품 > 바이오의약

 

 

스위스, 코로나19로 청결 관심 증대


 

◈ 목차

(1) 시장현황

(2) 스킨 케어 제품 수요 증가 배경

(3) 온라인 매장 판매 증가

(4) 기능성 제품으로 온라인 매장 공략

(5) 시사점


 

 

◈본문



| 코로나19 이후 바디워시 시장 확대

| 상대적 가격 탄력성이 낮은 기능성 제품으로 온라인 매장 진출 추천


시장현황


스위스 바디워시 시장은 2020년 코로나19가 발발하기 이전인 2019년까지 시장이 감소추세였으나 코로나19 이후 확대되기 시작했다.


<연도별(2013-2026) 스위스 바디 워시 시장 동향>


2020년 스위스 바디워시 시장 규모는 2억5390만 달러로 전년대비 7.9% 증가하고 2021년에는 전년대비 6% 증가하였다.



스킨 케어 제품 수요 증가 배경


코로나19 이후로 소비자들은 일상 위생과 청결에 대해 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로 인해 관련 제품들의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 또한 당시 미용실이나 마사지 샵과 같은 전문 매장들이 운영이 제한되면서 소비자들은 모발과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홈케어 제품에 더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관련 뷰티 매장들이 영업을 재개한 이후에도 소비자들은 적응을 하고 비용을 지속적으로 절감하기 위해 이 때 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기업들은 코로나19 이후 필수재 매출이 증가하자 마케팅 주안점을 기본 제품라인, 예를 들면 일반적인 목욕이나 샤워 제품으로 바꿨다.



온라인 매장 판매 증가


록다운 기간 동안 슈퍼마켓들은 필수재 판매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특별 허가를 받았다. 하지만 당시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는 공산품 판매를 금지시켰고 자연적으로 관련 제품 판매는 온라인 시장으로 집중됐다. 취리히 응용과학대학교 ZHAW 조사에 따르면 스위스 전자상거래 시장은 2021년 150억 스위스 프랑을 기록했고 이는 2020년 대비 50%가 증가한 수치라고 전했다.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추천하기

받는 사람 이메일
@
메일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