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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스위스 'Vitafoods Europe 2023' 한국관 참관기

  • 등록일2023-05-31
  • 조회수2733
  • 분류산업동향

 

 

스위스 'Vitafoods Europe 2023' 한국관 참관기

뷰티 관련 건강기능식품 인기 증가,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정밀영양과 정밀 발효 개념 소개

패키징은 '친환경'이 핵심, 효능 강조 시 입증 서류 뒷받침 필요

  

◈본문

지난 9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전시장(Palexpo)에서 유럽 최대 건강기능식품 전시회인 비타푸드 유럽이 개최됐다동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0년 전시회가 취소됐고, 21년과 22년 전시회는 기존 규모 대비 축소 개최됐는데 올해 전시회는 57개국 1,060개 업체가 부스로 참가해 전년 대비 400개 부스가 증가했다참관객은 약 16,500명에 달해 엑데믹 기대효과에 따라 회복세를 보였다.

 

전시회 개요

<Vitafoods Europe 2023 개요>


전시회명

2023 스위스 제네바 비타푸드 전시회(Vitafoods Europe 2023)

개최 기간

2023.5.9.()~5.11.()

주최

Informa Markets

전시 품목

건강기능식품(완제품원료관련 기술패키징서비스)

장소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Palexpo)

한국 기업 

22개사(한국관 참가 11개사개별참가 11개사)

홈페이지

www.vitafoods.eu.com

[자료전시회 홈페이지

 

전시회 특징

 전시회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기업이 대거 참여하는 전시회로혁신적인 완제품원료서비스기술을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건강기능식품 전시회로는 유럽 최대 규모로 원료 공급업체제조업체유통업체연구기관서비스 제공업체   공급망에 걸친 다양한 업체가 참여했다.

 

 

 <전시회 전경>

<전시회 전경>

[자료: KOTRA 취리히 무역관 직접 촬영]


한국미국프랑스스페인폴란드이탈리아중국대만라트비아벨기에인도 총 11개국이 국가관을 구성했는데한국관에는 11개사 참가했다한국관과는 별도로 개별 참가한 한국기업은 11개사로 한국기업 총 22개사가 전시회에 참여했다국내기업의 전시 품목은 오메가3, 알레르기 면역강화제비타민프로바이오틱스당대체제효소기능성 원료캡슐 및 알약(패키징), 일반의약품 등으로 이전 대비 품목이 계속해서 다양화되고 있다.

 

 

<한국관 전경>

<한국관 전경>

[자료: KOTRA 취리히 무역관 직접 촬영]

 

아울러참여 업체는 홍보부스 외에도 가장 혁신적인 건강기능 완제품·원료·서비스 또는 기술·디지털 솔루션 기업에 대해 시상하는 Startup Innovation Challenge, 시식센터(Tasting Center) 같은 마케팅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있었다다만 같은 부대 프로그램은 전시회 3개월 전부터 후보가 추려지기 때문에 관심 있는 기업은 전시회 참여가 결정된 직후부터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주최 측은 올해 연초부터 ‘뇌와 정신건강’,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관절 건강’, ‘여성 건강’  10개의 세부 분야별로 웨비나 세션을 진행했다홈페이지에 등록한 이용자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했다 외에도 전시회 현장에서 규제시장 동향연구 결과마케팅 전략 등을 다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기사에서는 현장 콘퍼런스에서 다루어진 주제와 무역관에서 접촉한 바이어 인터뷰를 토대로 국내기업에 참고될 만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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