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스위스 'Vitafoods Europe 2023' 한국관 참관기
- 등록일2023-05-31
- 조회수2733
- 분류산업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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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발간일
2023-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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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KOTRA
- 원문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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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Vitafoods#Europe 2023#스위스
스위스 'Vitafoods Europe 2023' 한국관 참관기
뷰티 관련 건강기능식품 인기 증가,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정밀영양과 정밀 발효 개념 소개
패키징은 '친환경'이 핵심, 효능 강조 시 입증 서류 뒷받침 필요
◈본문
지난 9일,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전시장(Palexpo)에서 유럽 최대 건강기능식품 전시회인 비타푸드 유럽이 개최됐다. 동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0년 전시회가 취소됐고, 21년과 22년 전시회는 기존 규모 대비 축소 개최됐는데 올해 전시회는 57개국 1,060개 업체가 부스로 참가해 전년 대비 400개 부스가 증가했다. 참관객은 약 16,500명에 달해 엑데믹 기대효과에 따라 회복세를 보였다.
전시회 개요
<Vitafoods Europe 2023 개요>
전시회명 | 2023 스위스 제네바 비타푸드 전시회(Vitafoods Europe 2023) |
개최 기간 | 2023.5.9.(화)~5.11.(목) |
주최 | Informa Markets |
전시 품목 | 건강기능식품(완제품, 원료, 관련 기술, 패키징, 서비스) |
장소 |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Palexpo) |
한국 기업 수 | 22개사(한국관 참가 11개사, 개별참가 11개사) |
홈페이지 |
[자료: 전시회 홈페이지]
전시회 특징
동 전시회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및 기업이 대거 참여하는 전시회로, 혁신적인 완제품, 원료, 서비스, 기술을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시회로는 유럽 최대 규모로 원료 공급업체, 제조업체, 유통업체, 연구기관, 서비스 제공업체 등 전 공급망에 걸친 다양한 업체가 참여했다.
<전시회 전경>
[자료: KOTRA 취리히 무역관 직접 촬영]
한국, 미국, 프랑스, 스페인, 폴란드, 이탈리아, 중국, 대만, 라트비아, 벨기에, 인도 총 11개국이 국가관을 구성했는데, 한국관에는 11개사 참가했다. 한국관과는 별도로 개별 참가한 한국기업은 11개사로 한국기업 총 22개사가 전시회에 참여했다. 국내기업의 전시 품목은 오메가3, 알레르기 면역강화제,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당대체제, 효소, 기능성 원료, 캡슐 및 알약(패키징), 일반의약품 등으로 이전 대비 품목이 계속해서 다양화되고 있다.
<한국관 전경>
[자료: KOTRA 취리히 무역관 직접 촬영]
아울러, 참여 업체는 홍보부스 외에도 가장 혁신적인 건강기능 완제품·원료·서비스 또는 기술·디지털 솔루션 기업에 대해 시상하는 Startup Innovation Challenge, 시식센터(Tasting Center)와 같은 마케팅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다만 같은 부대 프로그램은 전시회 3개월 전부터 후보가 추려지기 때문에 관심 있는 기업은 전시회 참여가 결정된 직후부터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주최 측은 올해 연초부터 ‘뇌와 정신건강’,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뼈·관절 건강’, ‘여성 건강’ 등 10개의 세부 분야별로 웨비나 세션을 진행했다. 홈페이지에 등록한 이용자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했다. 그 외에도 전시회 현장에서 규제, 시장 동향, 연구 결과, 마케팅 전략 등을 다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동 기사에서는 현장 콘퍼런스에서 다루어진 주제와 무역관에서 접촉한 바이어 인터뷰를 토대로 국내기업에 참고될 만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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