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2024년도 양자정보과학 인적기반 조성사업 신규과제 공모(1차)
- 등록일2024-01-11
- 조회수553
- 분류 종합 > 종합
-
공고기관
한국연구재단
-
공고시작일
2024-01-10 00:00
-
공고마감일
2024-02-07 00:00
- 원문링크
-
키워드
#양자정보과학 #인적기반 #조성사업
-
첨부파일
-
[별첨 3] 신규과제 신청 FAQ.hwpx (다운로드 36회) 다운로드 바로보기
-
[별첨 1] 연구개발계획서 서식.zip (다운로드 36회) 다운로드 바로보기
-
[붙임2] 미국측 공고문.docx (다운로드 37회) 다운로드 바로보기
-
[붙임1] 리더급 연구역량 강화(연구혁신형) 분야 과제제안요구서... (다운로드 36회) 다운로드 바로보기
-
[별첨 4] IRIS 관련 매뉴얼.zip (다운로드 36회) 다운로드 바로보기
-
양자정보과학 인적기반 조성사업 2024년도 신규과제 공모 공고(... (다운로드 37회) 다운로드 바로보기
-
[별첨 2] 증빙자료 서식.hwpx (다운로드 36회) 다운로드 바로보기
-
2024년도 양자정보과학 인적기반 조성사업 신규과제 공모(1차)
◈본문
□ 목 적
◦ 폭발적 파급 잠재력을 지닌 양자정보과학 분야에 우수 인재가 유입되고 고급인력으로 커나갈 수 있도록 성장 경로를 구축하고 연구 저변을 확대
□ 주요 내용
① (리더급 연구역량 강화) 신규 진입 교수 등을 대상으로 해외 유수 연구소‧대학과의 인력교류 중심 공동연구를 통해 미래 연구주제 발굴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 지원
- (연구혁신形) 양자정보과학 선도국과의 국제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교수급 연구자의 미래 연구주제 발굴 및 연구노하우 축적 등 연구역량 강화 지원(양국 정부가 자국 연구자에게 연구비 매칭 지원, ‘20~)
- (체질강화形) 해외 선도 기관‧연구자가 참여하는 “양자컴퓨팅 국제공동연구단” 구성‧운영을 통해 인력교류 중심 공동연구 및 연구장비 공동활용 등 다양한 연구역량 강화활동 지원(과제당 연 3억원씩 3년간 지원, ’20~)
- (기술선도形) 취리히 연방공대 등 세계적 양자 연구기관과의 양자과학기술 공동연구를 통한 선진 기술 및 연구역량 신속 확보(과제당 연 10~20억원씩 5년 내외 지원, ’24신규)
② (신진연구인력 양성) 석‧박사, 포스닥 대상으로 학제간 융합 기반 대학원(양자대학원) 전문교육 및 해외연수를 통한 양자핵심 인력 양성
- (양자대학원) 국내 대학(원)이 연합해 석박사생에게 이론-실습-프로젝트를 통합 제공하는 학제 간 융합교육과정 운영 지원
- (해외연수) 국내외 유수 대학‧기업‧연구소의 관련 연구프로젝트 및 전문화된 교육과정 참여 지원
③ (미래인재 유입 촉진) 초‧중‧고, 대학생, 일반인 대상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인력양성 기반 구축 지원
④ (저변확대 등) 양자종합정보시스템 구축‧운영 및 각종 콘텐츠 개발‧활용, 국제컨퍼런스‧경진대회 개최, 네트워크 구축, 정책 지원 등 추진
□ 신청기간
◦ 연구책임자: [연구책임자 신청 기간] 내에 연구개발계획서 등록(신청완료) 및 기관검토 요청까지 반드시 모두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연구수행기관: [연구수행기관 검토·승인 기간] 내에 연구자가 신청 완료한 연구개발계획서에 대한 검토·승인을 완료하여야 함
◦ 상기 기간 내에 신청이 완료되지 않은 과제에 대한 구제는 절대 불가하며, 연구개발계획서 업로드 등 접수 시 오류가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과제 신청자는 마감기한 임박하여 신청하지 않을 것을 권장(마감기한 연장 불가)
□ 문의처
◦ (과제 제안요구서, 접수, 양식) 한국연구재단 국책연구본부 양자기술단
- 전화 : 042) 869-7835, 7832/E-mail : dayeong0921@nrf.re.kr
◦ (선정평가) 한국연구재단 국책연구본부 국책사업평가2팀
- 전화 : 042) 869-7746/ E-mail : mhlee@nrf.re.kr
◦ (정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양자과학기술산업과
- 전화 : 044) 202-6874
◦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 관련 문의)
- IRIS 콜센터(1877-2041) 또는 IRIS 홈페이지 사용문의 게시판 활용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