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동향
2017 차이나 비즈니스 트렌드
- 등록일2017-03-16
- 조회수4680
- 분류산업동향 > 종합 > 종합
-
자료발간일
2017-03-07
-
출처
KOTRA 해외시장뉴스
- 원문링크
-
키워드
#차이나#중국#스마트워치#스마트 웨어러블#헬스케어
- 첨부파일
출처: KOTRA 해외시장뉴스
2017 차이나 비즈니스 트렌드
[목 차]
Chapter 1. IT
Chapter 2. 마케팅
Chapter 3. 환경
Chapter 4. 프리미엄
Chapter 5. 뷰티&헬스
Chapter 6. 힐링
1. 중국, 스마트를 입다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일상을 스마트하게 해주는 웨어러블 기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스마트워치'와 '스마트밴드'가 핫이슈다. 지난 해 중국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의 총 판매량 2,381만대로 전년대비 무려 428%나 증가했고, 그 중 스마트워치와 스마트밴드의 점유율이 98%를 차지했다.
중국 소비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전화나 문자는 물론, 건강과 생활습관을 관리해주는 기능을 탑재한 기기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전문 리서치 기관 GfK에서 실시한 설문결과, 응답자의 30%는 활동량 측정을, 74%는 헬스케어를 위해 스마트워치나 밴드를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는 중국인들의 건강을 위한 노력과 관심에 힘입어 중국 유망 IT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생활습관을 바꿔주는 스마트워치
스마트워치는 생활을 편리하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도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중국 소비자들이 스마트워치를 구입할때 고려하는 기능 중 '피트니스'가 70.4%나 차지하는 것을 감안하면 헬스케어는 스마트워치의 존재가치와도 직결된다고 할 정도로 중요한 기능이다. 때문에 운동기록, 심박수, 수면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해주는 기본적인 기능에서 사용자의 생활패턴과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까지 스마트워치의 기능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계속)
☞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4차 산업혁명과 평생학습
-
다음글
- 카타르, 의약품시장 집중육성으로 성장 전망
지식